코리아둘레길(남파랑길)

남파랑길 남해44코스(오리마을-남해스포츠파크)

자연인2 2022. 11. 2. 03:32

1. 일시 : 2022.10.29.(일)

2. 함께 한 사람 : 아내와 둘이서

3. 트래킹 코스 : 토월성원 자가용 (10월28일,토, 20:20) - 이순신순국공원(이락사주차장,22:00)도착 차박

아침식사(10.29, 06:00)-회룡마을로 자가용이동-중현보건진료소 주차(06:55)-회룡마을 버스 정류소 101번 승차(07:10)-남해읍공용버스터미널 도착(07:35)-남해공용버스터미널 8번홈 가천방향 405번 버스 출발(07:55)-오리마을 버스 정류소 도착(08:30)  -임진성-남구마을-고설치고개-천황산임도-장항마을-남해스포츠파크 44코스 종점(11:35)

4. 트래킹거리 : 12.2km

5. 소요시간 : 약 3시간 5분

6. 비용(44코스) : 통행료-4,600원,  주유비 19,000원, 버스비 8,000원(회룡-남해공용터미널, 2,600원: 남해공용터미널-오리,5,400)  총합계 31,600

7. 차박지는 인터넷에서 추천하는 이순신 순국공원(이락사입구 및 열두척반상 중국집앞)에 정하였는데 아무도 없고 공원을 지키는 가로등만 꾸벅꾸벅 졸고 있고 새벽녁에는 모두 꺼져버리고 중국집 전광판만 켜져 있고 가까운 큰 도로의 가로등 덕분으로 깜깜한 어둠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고양이들만 화장실부근에 우글거리고 있었다. 주차장은 엄청 넓고 좋은데 여름에는 모르겠으나 지금같은 계절에는 인적이 우리외에는 아무도 없어서 쬐끔은 무서운 생각도 들었다. 내일 아침 회룡에서 7시10분 버스를 타기 위해서 회룡에서 좀더 가까운 곳으로 차박지를 정하였는데 차로 5분거리에 있는 노량공용주차장이 밝고 안전하며 편안한 차박지라 생각이 든다. 어쨋든 장근님이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 줄 것이라 믿고 차박을 하였다. 44코스와 45코스를 한꺼번에 트래킹하려고 하니 나와 같은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은 차를 회룡마을 중현보건진료소나 중현지구복지회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남해읍으로 버스를 타고나가 남해읍에서 다시 44코스 출발점인 평산마을로 가서 트래킹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이순신순국공원(이락사 입구주차장)-여기서 차박..주변에 아무도 없음

아침에는 딸이 사 준 고기짬뽕과 밥으로 간단히 해결...

짬뽕 국물이 약간 부족한듯하나 맛은 얼끈하고 시원하며 일품임 조리방법도 간단함.

44코스 종점, 45코스 출발점인 중현보건 진료소에 주차. 마침 일요일이고 이른 시각이라 텅비었는데 나중에 도착해와서 보니 6대의 차량이 주차되어 있음..아마 나와 같은 남파랑길을 걷는 사람의 차량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여기에 주차를 해두고 101번 버스를 타고 남해읍으로 감

남해공용터미널에서 가천행 7시55분버스를 탐

오리 정류소에서 하차 지난 주 역방향으로 44코스 일부와 43코스를

여기서 부터 출발한 적이 있음

오리마을 숲

화장실도 깨끗하고 개방되어 있어 차박이 가능함

임진성 가는 길

이 성은 임진년인 1592년에 축성했다하여 ‘임진성’이라 부른다. 이 성은 임진왜란 때 일본군을 막기 위해 군 · 관 · 민이 힘을 합쳐 쌓았기에 ‘민보산성(民堡山城)’이라 부르기도 한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군인과 주민 모두가 나선 단결의 정신이 면면히 살아 있는 산성이다.

임진성에서 바라 본 아난티 남해와 덕월리

임진성에서 바라 본 상가리와 귀비산(우측)

임진성 집수지

임진성에서 바라 본 남면 방향

우리가 가야 할 상가리

상가마을의 유래를 새긴 빗돌

고설치 고개 가는 길

고설치 고개

천황산임도- 여기서부터 약 5km를 임도만 계속 걸어가야 한다.

혹시나 싶어 임도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번호가 적힌 것을 찍어 보았다.

산에 가면 반드시 찍어두어야 한다고 TV에서 본 적이 있다.

천황산 임도에서 바라 본 귀비산과 상가리

전망 좋은곳에서 한 컷

이 높은 곳에 정자도 설치해 두고..

정자아래에서 바라 본 조망...감탄이 저절로.....

서상리 장항마을

장항 해변 산책로

장항에서 바라 본 풍경-하늘엔 조각 구름 떠있고 바닷물엔 어선이 떠 있네...

장항해변...그런데 해수욕을 하기엔 물이 깊어서...

영화 헤어질 결심 및 뭉쳐야 산다 촬영지 및 출연자 숙소인 남해스포츠파크 호텔

남해스포츠파크

차박지로 잘 알려진 남해 스포츠파크